오늘 아리아나그란데와 신시아에리보 주연의 영화 '위키드'가 11월 20일에 개봉했습니다.
위키드 원작소설 줄거리
위키드는 그레고리 맥과이어가 1995년 발표한 작품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오즈의 마법사를 그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이 소설은 서쪽 마녀로 알려진 엘파바의 삶을 중심으로 그녀의 성장스토리를 담았습니다. 또한 그녀가 악한마녀로 인식되는 과정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엘파바는 초록색 피부를 갖고 태어나 어릴적부터 소외된 삶을 살았습니다. 그녀의 아버지인 프리랜드는 독실한 신앙인이자 목사였고 어머니 멜레나는 자녀에게 무관심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자란 엘파바는 자신은 사랑받지 못했다고 생각하며 크게 됩니다.
엘파바는 쉬즈대학에 입학 후 사회적 문제에 눈을 뜨기 시작합니다. 이곳에서 룸메이트 그리린다를 만나 처음에는 갈등을 겪지만 우정을 쌓아갑니다. 대학에서 엘파바는 오즈에서 벌어지는 부패와 동물억압 문제를 깨달아 이를 개선하고자 합니다.
엘페바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법과 권력으로 동물을 억압하고 통지하고있는 마법사의 독재에 저항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행동은 오해받기 시작하며 사람들에게 "사악한 마녀"로 불리게 됩니다.
소설 후반부부터는 우리가 알고있는 "오즈의 마법사"이야기와 연결됩니다. 도로시와 그녀의 여행자들이 서쪽 마녀의 영역에 들어가며 엘파바의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집니다. 소설 속에서 엘파바의 죽음은 단순히 "악당의 몰락"이 아니라, 오해와 편견의 결과였음을 암시합니다.
위키드 원작소설 속 등장인물
- 엘파바 : 초록피부의 주인공. 도덕적 모호성과 사회적 정의를 상징하는 캐릭터
- 글린다 : 엘파바의 대학시절 친구이자 "착한 마녀"로 알려진 인물
- 피에로 : 엘파바의 연인이자 그녀의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인물
- 마법사 : 오즈를 독재적으로 통치하는 인물
- 도로시 : 오즈의 마법사의 주인공이자 이 소설 속에서는 엘페바의 이야기를 강조하는 인물
위키드 원작 소설 이후 영화와, 뮤지컬
이 소설은 2003년 브로드웨이 뮤지컬 <위키드>로 각색되었습니다. 어두운 느낌의 원작과는 다르게 밝은 느낌과 줄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뮤지컬에서는 특히 엘파바와 글린다의 우정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뮤지컬은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역대 흥행 2위라는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2024년 11월 20일에는 아리아나그란데 주연의 뮤지컬 영화 <위키드>가 개봉했습니다. 뮤지컬 영화인만큼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수 있을지 영화도 기대가 됩니다.